29 0 0 0 6 0 2개월전 0

재능목회

1.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 한국교회는 목회 임지를 찾지 못해 이중직으로 내몰리고 있고, 해마다 졸업하는 목회자의 숫자는 차고 넘치는 데 비해 사역할 교회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 현상은 일관된 흐름으로 지속되어 왔고 앞으로도 가속화될 것이라 예측합니다. 이 책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으로 안내하는 가이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통적인 목회의 방식만을 사역으로 인식해 온 현실 속에서 하나님이 인도해 주시는 새로운 사역의 장을 나의 재능을 가지고 발견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2. 신앙의 본질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책 현대 사회의 빠른 변화는 신앙인의 삶에 대해서도 변화된 태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건물 교회로 들어가 예배하는 형태로는 예수 ..
1.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을 찾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
한국교회는 목회 임지를 찾지 못해 이중직으로 내몰리고 있고, 해마다 졸업하는 목회자의 숫자는 차고 넘치는 데 비해 사역할 교회는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런 현상은 일관된 흐름으로 지속되어 왔고 앞으로도 가속화될 것이라 예측합니다. 이 책은 새로운 목회 패러다임으로 안내하는 가이드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통적인 목회의 방식만을 사역으로 인식해 온 현실 속에서 하나님이 인도해 주시는 새로운 사역의 장을 나의 재능을 가지고 발견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2. 신앙의 본질을 회복시켜 줄 수 있는 책
현대 사회의 빠른 변화는 신앙인의 삶에 대해서도 변화된 태도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건물 교회로 들어가 예배하는 형태로는 예수 그리스도가 삶 속에서 드러나고 그리스도인이 매력적인 삶을 보여주는 데 부족합니다. 성경은 우리가 교회에서나 사회 속에서나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를 요구합니다. 이 책은 타성에 젖어 익숙한 신앙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에게 성경이 말하는 본질에 가까운 그리스도인의 삶에 대해 고민하게 만들고 안내해 줍니다.

3. 전도의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책
한국교회는 전도의 길이 막혀 있습니다. 과거에 유용했던 방식들은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무례함과 비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기독교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의 확산 과 분위기속에서 이 책은 세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각자에게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이 무엇인지를 발견하고 그것으로 침체한 한국교회의 새로운 돌파구와 전도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길주

‘기억하고 준행하라!’ 예수님을 믿은 후 삶의 원칙으로 삼은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하는 것과, 삶속에서 실천하며 사는 것이 균형있게 순환되어야 그리스도인의 삶을 제대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해 이를 도울 수 있는 여러 일들을 감당하고 있다.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마음을 알 수 있도록 여러 교회와 기관에서 성경통독강의를 진행했고, 신학교에 입학하려는 예비목회자들에게 제대로 된 소명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1년 과정의 성경강의를 <쭈바이블>이라는 이름으로 12년간 가르쳤다. 교회와 사회의 중간에서 소통하는 일에 관심을 갖고 사역을 시작했고, 건물교회를 넘어 재능목회 사역 공동체를 위해 길목교회를 개척했다. 현대 사회의 새로운 변화속에서 효과적인 복음 전파를 위해 IT와 미디어 분야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두란노닷컴>에서 웹기획자로 일한 적이 있고, IT와 온라인, 목회 관련하여 여러 기관에서 강의했다. 장로회신학대학교와 동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전공했다. 한반도 교회가 없는 지역에 내려가 사역하는 선교단체에서 젊은 시절을 헌신했고, 목회자를 위한 잡지 <목회와신학>, <월간목회>와 교회 교육을 위한 <교육교회>, 큐티지 <마음과생각>등에 글을 써 왔다. 미래목회와말씀연구원의 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멘토로 사역하고 있고, 젊은 목회자들 150여명과 함께 새로운 시대에 어떻게 복음을 전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연구하고 대안을 만들어가는 의 대표로 섬기고 있다. 교회와 사회의 통로, 복음의 길목이 되려는 ‘길목교회’를 개척해 담임목사로 사역하고 있다.

이메일 iam@theway.news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